블로그로 돈을 버는 성공 노하우
블로그 글씨기만으로 한 달에 1천만원씩 버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아십니까?
블로그 글씨기를 통해서 잠을 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한 달에 300만원 이상씩 벌 수 있다면, 블로그만으로도 무자본 창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블로그의 주제를 정하고, 블로그로 돈을 벌고자 작정했다면, 이 정도는 알고 시작해야 돈을 버는 시스템을 확실히 구축할 수 있으며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우선 국내 블로그의 양대산맥이라고 할 수 있는 네이버 블로그와 카카오다음 티스토리 블로그의 장단점을 비교해보겠습니다.
1.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는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개인이나 사업을 홍보하는 바이럴 마케팅과 브랜딩에는 유리하지만, 콘텐츠 광고로 수익을 얻거나 전략적 광고를 시도하기엔 적합하지 않은 특징이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장단점
장점
1) 국내에서 압도적인 트래픽 점유율을 보인다.
2) 사용자가 많은 만큼 정보도 다양하다.
3) 초보자도 블로그를 쉽게 꾸밀 수 있다.
4) 네이버 검색에서 유리하다.
5) 홍보 및 체험단 등 트래픽이 필요할 때 유리하다.
단점
1) 전문가가 많다.
2) HTML/ CSS 편집이 불가능하다.
3) 블로그 편집이 제한적이어서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없다.
4) 할 수 있는 광고가 제한적이다.
2. 카카오 티스토리
티스토리는 다음카카오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서비스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가장 큰 특징은 가입형 블로그이지만 창의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도록 사용자에게 많은 권한을 부여한다는 점입니다.
티스토리의 장단점
장점
1) 초보자도 블로그를 쉽게 꾸밀 수 있다.
2) HTML/ CSS 편집이 가능하다.
3) 거의 모든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4) 구글 애드센스 사용이 가능하다.
단점
1) 다음 포털의 트래픽 점유율이 높지 않다.
2) 네이버와 비교해서 오류가 적다.
3. 온라인 광고의 종류
온라인 광고의 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이 용어를 모두 기억할 필요는 없지만, 어떤 형태의 광고가 있는지 알아두면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를 설정하는데 전략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1) CPM(Cost per Mile)
- 노출 1,000회당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방문자가 해당 광고를 보는 것만으로 수익을 수 얻을 수 있습니다.
2) CPV(Cost per View)
- 광고 영상을 시청할 때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대표적으로 유튜브 동영상 광고가 여기에 해당합니다.
3) CPC(Cost per Click)
- 광고를 클릭할 때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 등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4) CPA(Cost per Action)
- 광고를 클릭하고 광고주가 원하는 성과가 생겼을 때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이 사이트 회원가입이라면 가입이 이루어져야 하고, 보험 상담이 목적이라면 실제로 상담이 이루어졌을 때 광고비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5) CPI(Cost per Install)
- 광고를 클릭하여 설치가 이루어졌을 때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모바일 앱 설치가 여기에 해당합니다.
6) CPS(Cost per Sale)
- 광고를 클릭하여 판매가 이루어졌을 때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대표적으로 쿠팡파트너스,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등이 있습니다.
7) CPP(Cost per Period)
- 광고가 게시되었을 때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성과와 관계없이 일정 기간별로 미리 합의된 금액을 받을 수 있으며, 웹사이트 배너광고 등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4. 마케팅 플랫폼
이제 마케팅 플랫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물건을 판매하고 싶다면 내가 판매하려는 상품을 소싱해야 하는 것처럼,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광고주에게 광고를 받아야 합니다.
광고주가 개인 마케터에게 직접 의뢰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제휴마케팅 플랫폼을 이용해서 광고주와 개인 마케터를 연결해주고 있습니다.
1) 네이버 애드포스트
네이버에서 정식으로 지원하는 광고 플랫폼입니다. 광고주가 네이버에 광고를 등록하면 네이버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지원하는 광고 플랫폼이며, 광고주가 구글 애드(Google Ads)에 광고를 등록하면 애드센스에서 등록된 블로그로 광고를 송출해주는 방식입니다. 수익 배분은 68:32로, 광고 단가가 100달러라고 하면 그중 68달러를 개인 마케터에게 주는 구조입니다.
3) 다음카카오 애드핏
카카오에서 티스토리, 다음블로그 공간에 광고를 달 수 있게 승인을 해주고, 유입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 일정 시간동안 광고가 노출될 때(CPC, CPM) 광고 수익금을 주는 구조입니다.
5. 방문수나 공감수로 수익이 창출되는가 여부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에는 기본적으로 광고 수익이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지만 방문수나 공감수로는 수익이 창출되지 않습니다.
다만 블로그의 수익 창출 구조로는 광고수익 이외에도 기자단, 체험단 그리고 제휴마케팅과 제품 협찬 등이 있으며 링크를 통해 쇼핑몰로 연결시켜 운영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방식등이 있습니다.
6. 블로그로 수익을 얻었을 때 세금 문제
구글 애드센스 및 카카오 애드핏 광고를 통하여 얻은 소득은 원천징수 됩니다. 즉 이미 소득세를 떼고 나서 입금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세금을 납부할 필요는 없습니다.
7. 블로그 성장을 위한 노하우
대부분의 블로거는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는 클릭이 발생해야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방문자를 늘리려고 노력할 것이 아니라 클릭이 발생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우리는 단순히 블로거가 아닌 마케터의 태도로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보다 수익에 가까워질수가 있으며, 통장에 돈이 입금되는 기쁨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금융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UPRO, TQQQ, UDOW 완전 분해, 미국주식 ETF 투자의 정석 (0) | 2022.12.14 |
---|---|
누구나 쉽게 시작하는 무한투자법, 인피니티 투자법 (0) | 2022.12.12 |
8.5%이상-13.7%까지 고금리적금 은행별 비교 (0) | 2022.11.26 |
책 쓰기 - 또 다른 부의 추월차선 (0) | 2022.11.23 |
꾸준히 안정적으로 부자가 되는 자산배분의 원리 (0) | 2022.11.17 |
댓글